치주과학회, 2차 학술 집담회 성황리 종료
상태바
치주과학회, 2차 학술 집담회 성황리 종료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1.09.24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연구동향 강의 호평

대한치주과학회(회장 허익 이하 치주과학회)가 ‘2021 제 2차 학술집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집담회는 박준범(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교수와 박신영(서울대 치의학대학원) 교수가 연자로 나서, 치주학 연구에 매진하고 있거나, 관심을 가지고 입문하고자 하는 이들의 학문적 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는 알찬 강의를 선보였다.

박준범 교수는 학회 공식 학술지인 JPIS를 통해 최신 치주-임플란트 연구 동향을 살펴보고, 연구자들이 연구설계부터 논문 작성 및 학술지 투고, 리뷰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체크리스트와 함께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박신영 교수는 ‘치주연구자료의 통계적 분석’이란 주제로, 의료인에게는 어렵게 생각될 수 있는 통계학의 기본 개념부터 자료 해석 방법, 샘플 수 계산법, 경우에 따른 대표적인 분석 방식을 알기 쉽게 소개했다.

허익 회장은 “학술 연구의 질적 향상은 치주과학의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근간이라 할 수 있다. 치주학을 연구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필독 강의로 추천하고 싶다”고 밝혔다.

대한치주과학회는 올해 총 8회의 지부 집담회 및 3회의 학술 집담회 온라인 채널의 강화로 치주 영역의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꾸준히 교육의 장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