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기협, 2021년 온라인 보수교육 시작
상태바
치기협, 2021년 온라인 보수교육 시작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9.24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대체
각 분야 고수들이 전수하는 노하우 전격 공개

대한치과기공사협회(이하 치기협)가 지난 15일부터 오는 10월 6일까지 ‘2021년 온라인 보수교육’을 진행중이다. 

당초 치기협은 수원컨벤션에서 ‘KDTEX 2021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려 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보수교육으로 대체하게 됐으며, 총 13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이준석(미육군 Carius Dental Clinic) 기공실장의 ‘디지털 시대의 교정치과기공’ △김경진(원광보건대학 국소치의학) 겸임교원의 ‘Partial 디자인과 Digital 적합’ △허명순(덴탈2804 3Shape 유저포럼) 연자의 ‘3Shape과 메쉬믹서의 활용’ △서아라(아라치과기공소) 소장의 ‘3D printer를 잘 사용하는 방법이란?’ △김근형(디지털아트치과 CAD팀) 팀장의 ‘Full mouth rehabilitation 그리고 ALL ON X.(전악수복)’ △최범진(닥터스글로벌 기술부설연구소) 소장의 ‘쉽고 빠르고 편한 Universal Stain & Giaze의 적용을 통한 심미적인 Gum 표현과 Zirconia 보철의 완성’이 준비돼 각 분야의 고수들이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어 △권긍록(경희치대 보철과) 교수의 ‘더 좋은 Digital Design을 위한 총의치 임상의 이해 An understanding of clinical procedures for better digital design of CD’ △조정기(IA 치과기공소) 소장의 ‘리테이너 장치의 설명’ △이대경(이철규이대경치과) 원장의 ‘각도변경이 자유로운 스내핏 어태치먼트로 연출하는 다양한 증례보고’ △임영빈(Oral design Seoul) 대표의 ‘임플란트 보철에 대하여’ △김창환(김창환 기예원) 소장의 ‘구강 스캔 데이타를 이용한 정밀한 보철물 제작과 쉽고 빠른 컬러링’이 준비됐다. 

뿐만 아니라 필수과목인 정미영(My채우다) 대표의 △장애인학대 △노인학대 교육도 마련됐다.

수강기간 내에 강의 진도율 100%를 시청한 수강생에게는 보수교육 4평점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