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26 (화)
아이오바이오, 온라인 워크숍 가져
상태바
아이오바이오, 온라인 워크숍 가져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1.08.26 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레이로 가치창출 꿈꿔
상담 프로토콜부터 스탭 교육까지 핵심 짚어내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지난 14일 비대면 AIOBIO 특별 치과 경영세미나 ‘Just Do The Qray!’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치과의사와 치과 스탭을 대상으로 큐레이 프로토콜에서 환자 가치창출에 대한 노하우를 짚어냈다.

먼저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강의는 ‘보이지 않는 병원 경영의 꽃길을 보여드립니다’를 주제로 큐레이를 이용한 임상활용 및 상담기법 노하우를 배울 수 있던 시간으로 채워졌다.

강의는 윤홍철(베스트덴치과) 원장이 ‘환자와 소통하고 신뢰를 이끄는 기술’을 주제로 시작해, 손주효(연세맘스키즈치과) 원장이 ‘나는 이렇게 매일 사용한다. 소아치과에서의 큐레이 임상활용사례’를 주제로 소아치과에서의 임상 경험을 공유했다.

이어 최희수(상동21세기치과) 원장은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 큐레이 보험진료’를 주제로 보험진료 프로토콜을 전수했으며, 강익제(NY치과) 원장은 ‘큐레이를 사용한 상담기법’에 대한 상담 노하우를 공개했다.

이번 강의가 비대면으로 진행된 세미나였지만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질의응답 시간까지 알차게 꾸며졌다. 아이오바이오 관계자는 “비대면으로 진행된 세미나지만 평소 궁금했고, 알고 싶었던 큐레이 활용 후 실천할 수 있는 상담기법에서 활용 프로토콜 그리고 보험청구방법까지 한자리에서 속 시원히 해결해준 시간이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치과 스탭을 위한 워크숍 시간도 진행됐다. 이 시간은 아이오바이오 온라인 교육플랫폼 큐레이에듀를 통해 ‘환자가 생각하는 가치’, ‘큐레이를 이용한 환자 가치창출’에 대한 효율적인 방법을 공개했다.

아이오바이오 측은 “치아 검사 분야를 개척한 큐레이에 많은 분들의 관심 속에 무사히 마무리했다”고 밝히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라인의 세미나가 진행되지 못해 아쉽지만 온라인 세미나 개최도 많은 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행사에 대해 평가했다.

최윤주기자 arirang@dentalarirang.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