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연자] 여의도백상치과 차현인 원장
상태바
[이주의 연자] 여의도백상치과 차현인 원장
  • 서재윤 기자
  • 승인 2019.03.1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임상 퀄리티 높이는 디지털 투명교정 솔루션

㈜덴티스(대표 심기봉)는 다음달 27일 대구 본사에서 ‘DICAON 4D로 배우는 알기 쉬운 투명교정 세미나’를 열고 2019년 DICAO 아카데미를 시작한다.

‘DICAON 4D’는 덴티스가 덴티스 투명교정 연구소 DICAO를 통해 연구개발한 임상 중심 투명교정 전문 소프트웨어다. 일반 와이어 교정을 기반으로 제작된 타사 소프트웨어와 달리 실제 투명교정의 원리와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어져 정확한 진단과 플래닝, 셋업과 3D 프린터 연동을 통해 정밀한 모델 출력 등을 제공한다.

특히 사용자의 작업환경을 철저하게 분석한 직관적인 화면 구성과 편리한 인터페이스로 초심자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투명교정을 시작하는 개원의나 효율적인 작업이 필요한 교정의들에게 만족도가 높다.

이러한 ‘DICAON 4D’를 개발한 DICAO의 소장인 차현인(여의도백상치과) 원장이 이번 세미나에 연자로 나선다.

그는 지난 1월 서울에서 진행된 론칭 세미나에서 ‘DICAON 4D’를 소개하고 임상증례를 공유해 호평 받은 바 있다. 이번 대구 세미나에서도 투명교정에 대한 임상 노하우를 다시 한 번 전달할 예정이다.

차 원장은 “‘DICAON 4D’를 이용한 투명교정은 모든 치과의 임상적 퀄리티를 한 차원 높이는 치료이기 때문에 개원가에서 필수적으로 도입을 검토해봐야 할 솔루션 중 하나”라며 “이러한 디지털 투명교정을 개원가에서 성공적으로 도입하기 위해서는 대중적인 교육이 중요하다”고 세미나 취지를 설명했다.

차 원장은 이번 대구 세미나를 △투명교정 치아 이동과 셋업 기법 △DICAON 4D 시연 △DICAON 4D를 활용한 임상 증례 총 3가지 강연으로 구성, 투명교정의 기본 원리와 셋업 기법부터 실제 ‘DICAON 4D’ 활용법과 임상 증례까지 디지털 투명교정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

차 원장은 “강연 첫 시간에는 투명교정의 기본 원리와 셋업 기법에 대해 ‘DI- CAON 4D’를 시각적으로 활용해 수강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어려운 내용까지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두 번째 시간에는 셋업 담당자가 ‘DICAON 4D’를 직접 시연하며 디지털 투명교정의 진수라 할 수 있는 셋업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보여주고, 마지막으로 실제 임상에서 ‘DICAON 4D’를 활용해 교정 치료한 증례를 제시하며 임상적인 관점에서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디지털 투명교정의 치료과정에 필요한 장비 중 한 가지만 도입해도 나머지 과정에 수반되는 작업들은 DICAO에서 대행해주기 때문에 이번 강연만으로도 충분한 임상 적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3D 프린터만 있으면 투명교정 셋업을, 소프트웨어만 구입하면 나머지 장치 제작에 필요한 프로세스를 DICAO가 대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또한 차 원장은 세미나에 참석하기 어려운 임상가들을 위해 찾아가는 미니 아카데미도 진행한다.

그는 “요즘 같은 고용환경에서 원장과 스탭, 치과기공사가 한 자리에서 세미나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가 쉽지 않다. 이러한 경우 연자가 직접 방문해 노하우를 전수하는 방법은 매우 유효할 수 있다”면서 “미니 아카데미에서는 정규 세미나만큼 방대한 양의 지식과 기술을 다루지는 못하지만 임상 실전에 필요한 엑기스만 모아서 교육하기 때문에 초심자들도 간단한 케이스의 투명교정 시술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끝으로 차 원장은 세미나에 참가할 임상가들에게 ‘투명교정을 임상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해 시술의 주체가 되겠다’는 마인드를 강조했다.

그는 “장치만 받아서 사용하겠다는 단순 소비자보다는 원내에서 직접 치아 이동 셋업을 하거나 자체적으로 출력해 장치를 만들어보겠다는 의욕을 가진 행동형 소비자의 태도를 가진다면 그 Needs(필요욕구)와 Wants(수요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차 원장은 이번 대구영남권 강연을 시작으로 광주호남권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에서 ‘DICAON 4D’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달 말에는 중국 상해에서 투명교정 원데이 세미나를 개최해 투명교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다양한 디지털 기기 활용법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