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 찾기 어려운 통증 치료법 고찰
Korean Academy of Orthosomatodontics 연구회가 다음달 1일 서울 대방동 유한양행 본사 대회의실에서 ‘안면비대칭과 턱관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치과계 화두로 떠오른 ‘턱관절 질환’과 관련해 메카니즘과 치료법, 주의사항, 안면비대칭과 두개골 변형의 임상적 진단방법과 치료법 등을 고민해보는 시간이 펼쳐진다.
이 날 세미나 강연에는 구현웅 원장과 오경아 원장, 정수창 원장, 금구석 원장이 연자로 나서 턱관절 질환과 치료법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특히 메인연자로 나서는 금구석(홀리스틱치과) 원장은 ‘자세-교합’에 주목해 강연을 전달할 예정.
40년 전 태동한 두개-하악계(Cranio-Mandibular System) 개념을 확장한 ‘자세-교합’의 패러다임을 통해, 원인을 알 수 없거나 만성적인 통증을 겪고 있는 경우 치아와 각 기관의 상호관계를 고려한 통합적 접근방식을 알아보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한편 연구회는 자세-교합분야 전문가이자 프랑스인 치과의사 Dr. Michel Clauzade의 저서 ‘Orthoposturodontie Ⅱ’의 번역판을 이번에 출간한다.
또한 해외연자 Dr. Gerald Smith를 초청해 내달 28~29일 ALF를 이용한 턱관절 환자의 교정적 마무리를 다루는 강연회를 연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