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9 18:00 (금)
신흥, 내달 9일부터 성무경 원장 초청 세미나
상태바
신흥, 내달 9일부터 성무경 원장 초청 세미나
  • 이현정기자
  • 승인 2016.02.1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철 궁금증 “바로 해결하세요”

 

보철임상의 멘토 성무경(목동부부치과) 원장이 올해도 어김없이 임상가들을 찾아왔다.

㈜신흥이 주최하는 성무경 원장 초청 ‘임상 보철의 이해’ 세미나가 다음달 9일부터 7월 20일까지 신흥연수센터에서 열린다.

매년 신흥연수센터에서 마련되고 있는 성무경 원장의 보철 세미나는 보철진료에 고민이 많은 치과의사들의 큰 관심 속에 회를 거듭할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성무경 원장은 “임상경험이 짧았던 시기에 환자를 치료하면서 수복물 유지에 대한 많은 어려움과 의문점이 있었다”면서 “이 같은 고민을 토대로 한 다양한 임상케이스를 공유하고, 임상과정에서 생긴 궁금증들을 함께 해결하는 것이 이번 강의의 취지”라고 밝혔다.

성 원장의 강연은 그동안 임상에서 경험한 문제들을 가감없이 공유하고 참석자들이 함께 고민할 수 있도록 이끌어 호평을 얻어왔다.

이번 세미나 역시 평소 갖고 있던 의문점들을 가까이서 해결하고, 보철물, 인상채득, 보철수복 등 다양한 보철진료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전망.

총 12회차로 진행되는 강연은 임상보철의 시작부터 끝까지 전 과정을 두루 살펴볼 수 있도록 짜여져 기대를 높인다.

성 원장은 첫 시간에 지대치 형성을 시작으로, △탈락하기 쉬 운 보철물에 대책 △인레이 수복 시 고려사항 △Rubber 인상채득 △수복물의 Contact △Porcelain Fracture 대책 △임플란트 수복물에서 Contact Loss의 원인과 대책 △Dental Cement의 선택 △All Ceramic 전치부 수복 △지르코니아 이해 △수복물 제거 시 주의사항 등을 12회차 강연을 통해 전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