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인터뷰]덴탈온오프믹스 박정현 공동대표
상태바
[인터뷰]덴탈온오프믹스 박정현 공동대표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5.10.3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돈 안쓰고 할 수 있는 SNS마케팅 전략 제시"

“제 경험으로 볼 때 성공적인 SNS 마케팅의 핵심은 진정성입니다. 진정성 있는 좋은 정보를 SNS상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꾸준히 제공하다보면 그것이 쌓여서 마케팅이 되죠. ”

보아치과 박정현 원장은 치과원장 외에 별도 직함을 갖고 있다. 바로 덴탈온오프믹스(dental.onoffmix.com)의 공동대표다. 그는 치과계만큼 다양한 분야의 세미나가 개최되는 곳도 드문데 모든 세미나 정보를 일일이 찾아보고 알리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고민에서 출발해, 지난해 세미나 모임 정보기반 기술력을 갖춘 IT기업 온오프믹스와 함께 치과의사, 치과기공사, 치과위생사, 치과관계자등 치과계를 대표하는 사람들이 모여 온라인 기반의 세미나 정보만을 모은 치과세미나 전문 사이트 ‘덴탈온오프믹스’를 시작했다.

이런 덴탈온오프믹스가 오는 28일 창립 이래 첫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첫 번째 주제는 경영컨퍼런스 ‘돈 안들이는 SNS 마케팅’이다.

컨퍼런스에서는 치과원장들이 가려워하는 부분, 즉, 병원 홍보마케팅을 SNS와 접목하는 실전 전략을 알려줄 예정이다.

이를 위해 소셜마케팅 전문가 3명이 한 자리에 모인다. 소셜마케팅의 본질과 카카오 덴탈마케팅 클러스터 구축법 및 페이스북을 활용한 콘텐츠 기반의 병원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다뤄진다.

“치과원장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은 임상적인 면 외에도 경영부문이 큽니다. 그 중에서도 마케팅은 돈이 많이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치과에서 돈을 크게 들이지 않고도 할 수 있는 마케팅을 찾아 봤습니다. 먼저 활발하게 사용하는 SNS를 이용한다면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실제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리고자 이번 컨퍼런스를 준비했습니다”

박 원장 본인 역시 SNS마케팅 경험이 있다. 많은 비용을 들여 했던 마케팅 광고보다 꾸준히 SNS에 쌓아온 자료 덕분에 병원의 홍보가 계속 되고, 환자들이 찾아오는 경험을 했던 그다.

“제 경험으로 볼 때 성공적인 SNS 마케팅의 핵심은 진정성입니다. 진정성 있는 좋은 정보를 SNS상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꾸준히 제공하다보면 그것이 쌓여서 마케팅이 되죠. 자세한 전략적인 사항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확인할 수 있겠지만 목표와 진정성을 갖고 꾸준히 쌓아간다면 돈들인 것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SNS 마케팅은 단기간에 효과를 얻으려면 상당한 비용을 투자해야 하지만 그 생명력은 그다지 길지 않다. 단기간에 해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투자해서 쌓아야 한다.

이번 경영컨퍼런스는 실제 병원마케팅에 SNS를 이용할 수 있도록 소셜마케팅에 대한 본질과 다양한 국내외 사례, 카카오 덴탈마케팅 클러스터 구축법과 페이스북 마케팅 등 치과에서 큰 돈 들이지 않고도 할 수 있는 방법을 담았다.

박정현 대표가 덴탈온오프믹스를 생각하게 된 건 치과계가 아닌 외부의 포럼에 참가한 것이 인연이 됐다.

치과계에서 실제 많은 세미나가 이뤄지고 있는데 듣고 싶은 사람들은 원하는 세미나 정보를 쉽게 찾지 못하고, 좋은 세미나를 기획하는 사람들도 듣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찾아 알리는 것이 어렵다는 데서 출발, 이 둘이 한곳에서 만나 필요한 정보를 쌍방향으로 쉽게 나눌 수 있는 방법을 떠올린 것이다.

지난 1년 여의 시행착오 기간을 거쳐 올 여름 덴탈온오프믹스를 본격 재정비했다. 현재 회원수는 650여 명 수준이지만 최근 개최된 대한디지털치의학회와 대한악안면레이저치의학회 추계학술대회의 등록 대행을 맡는 등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지금까지는 신문광고를 보고 학회 등에 전화로 세미나 참가신청을 했다면 핸드폰을 이용해, 덴탈온오프믹스에서도 세미나 참가등록이 가능하다. 실제 지난달 개최된 대한디지털치의학회도 덴탈온오프믹스를 통한 등록자 수가 100여 명에 달했다.

세미나 개최자나 세미나 참가자 모두에게 좀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덴탈온오프믹스는 세미나 홍보를 시작하는 광고안 준비 등 시작단계부터 긴밀한 협조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특히, 지면광고와의 연동을 통해 세미나 개최자나 세미나 참가자 모두가 좀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덴탈온오프믹스는 좋은 세미나를 기획하고 준비하는 학회나 기업, 그리고 세미나 정보를 찾는 고객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미나 정보를 알리는 플랫폼 서비스와 함께 향후에는 교육도 주관할 계획입니다”

박 원장은 세미나를 개최하는 많은 학회나 업체들, 그리고 세미나 참가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덴탈온오프믹스가 또 다른 세미나와 교육 플랫폼이 될 것이라는 미래를 제시했다.

한편 덴탈온오프믹스 주최 경영컨퍼런스, Part 1. ‘돈 안들이는 SNS마케팅’은 오는 28일 서울대치과병원에서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