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연·강성민 치과위생사 대상 영예
모든 출품작은 치위협서 공개
모든 출품작은 치위협서 공개
사랑받는병원연구소(대표 김예성)가 지난 6월 20일 서울역 이프라자에서 ‘코로나19 극복 아이디어 동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치과인이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생활’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총 46팀으로 구성된 80여 명의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학생 등이 참석해 치과에서 실시한 방역활동과 감염예방, 환경관리를 위한 노력 등을 90~150초 분량의 동영상으로 선보였다.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치과인에게 힘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기획·협찬사, 심사위원 모두 재능기부 방식으로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참가한 46팀 중 7팀이 수상 영예를 안았으며, 대상인 예스바이오상은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치과생활’을 출품한 최수연·강성민(언제나이든치과) 치과위생사가 차지했다.
심사를 맡은 이선애(대한감염관리협회) 부회장은 “많은 분이 치과인의 진정성과 전문성, 창의성을 담은 작품을 보내줬다”면서 “46편 모든 영상에서 치열하게 생활하는 치과인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예스바이오 권용찬 대표도 “코로나19로 당연하게 여겼던 모든 것이 소중하게 느껴진다.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임에도 많은 분이 참가해주셔 감사드린다”면서 “국민구강건강을 위해 힘쓰고 있는 모든 분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출품된 모든 영상은 대한치과위생사협회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