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루테크(대표 홍경재)가 지난달 15일과 16일 양일간 일본 동경과 오사카에서 일본 의료통신판매업체 Ci medical과 합동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세미나는 ‘투명교정의 미래(Your vision is our future!)'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연자로는 홍경재 대표와 사이토 원장이 나섰다.
특히 16일은 일본의 법정 공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치과의사가 참석해 뜨거운 학구열을 보였다.
한 일본 수강생은 “현 일본 학계 내에서는 구치부의 후방이동은 어렵다는 것이 정설로 여겨졌으나 이번 세미나에서 시스루 얼라이너를 통한 구치부 후방 이동 증례를 보게 돼 놀라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수강생은 “기존 투명교정 장치로는 치아의 정출이 어려웠으나 시스루 얼라이너의 특허 기술로 치아를 정출시키는 것을 배워, 이번 세미나에 참가한 것에 만족한다”고 말했다.
한 일본 투명교정 기공소 관계자는 “일본 내 어떤 투명교정 장치보다 발전된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시스루테크 관계자는 “세미나가 끝난 후 주최 측인 Ci 메디컬로 향후 세미나 계획에 대한 문의와 한국에서 발간 예정인 홍경재 대표의 책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일본어 번역판 발간에 대한 요구가 높고, 한국어판이라도 구입하겠다는 수강생이 많았다”고 밝혔다.
한편 시스루테크는 교정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및 분석을 바탕으로 숙련된 치과기공사가 제작하는 첨단 시스루 투명교정으로 임상가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있다.
시스루 투명교정은 3D 스캐너를 통해 구강 또는 모델을 스캔하고, 교정분석 프로그램을 이용한 치아 이동 시뮬레이션을 통해 장치를 제작하며, 제작기간이 단 3~7일로 짧은 것이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