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구강악안면임프란트학회(회장 여환호, 이하 KAOMI)가 단기 임플란트 교육과정(연수위원회 위원장 곽재영)을 성공리에 마쳤다.
KAOMI는 지난달 2일부터 3, 23, 24일 총 4회에 걸쳐 ‘단기 집중 임프란트 마스터 교육과정’을 KAOMI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임플란트 수술 시작부터 보철 설계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구성돼 곽재영 위원장을 포함한 14명의 KAOMI의 유명 연자들이 나서 강연을 진행했다.
KAOMI는 엄선된 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콘텐츠를 위해 1년 전부터 끊임없이 준비해왔다.
이론강의와 핸즈온,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24시간 SNS 대화방을 개설하기도 했다.
지난 2일 ‘임플란트 수술 시작하기’ 세션에서는 곽재영(서울대치전원 보철과학교실) 교수가 나서 임플란트의 선택기준에 대해 강의하며, 함병도(카이노스치과) 원장이 골이식재의 선택에 대해, 김중민(이웰치과) 원장이 다양한 상황별 임플란트 식립에 대해 강연했으며, 이어 골질별, 상황별 임플란트 식립에 대한 모형 실습을 진행했다.
3일 ‘임플란트 수술 업그레이드’ 세션에서는 김명래(김명래치과) 원장이 골유착과 골치유의 이해에 대해, 김정혜(삼성의료원 치과) 교수가 플랩 디자인과 봉합의 실제를, 박원서(연세치대 통합치의학과) 교수가 방사선 사진들을 통한 임플란트 해부학에 대해, 구영(서울대치전원 치주과학교실) 교수가 실패없는 GBR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김남윤(김남윤치과) 원장이 절개 및 봉합, 임플란트 식립 실습을 진행했다.
23일 ‘임플란트 보철의 기초’ 세션에서는 조영진(서울뿌리깊은치과) 원장이 ‘상황별 치료계획’에 대해, 백장현(경희치대 보철과학교실) 교수가 ‘Screw, Cement Vs. SCRP’에 대해, 하승룡(아주의대 치과학교실) 교수가 ‘임플란트 인상법 총정리’에 대해 강의했으며, 김종엽(보스톤스마트치과) 원장이 맡아 임플란트 인상 실습을 진행했다.
마지막 24일 ‘임플란트 보철 심화 과정’에서는 박동원(파크애비뉴치과) 원장이 ‘임플란트 치료 중 다양한 임시수복법’에 대해, 김종엽 원장이 ‘기계적 문제를 줄이는 스크루 미케닉스의 이해’에 대해 강연했다.
이어 김종엽 원장이 개별 지대주의 디자인 및 보철 설계 데모를 진행하고, 이어 여환호 회장이 상황별, 케이스별 토론을 진행했다.
KAOMI는 이번 단기 집중 임프란트 마스터 교육과정 사전등록이 조기 마감된 만큼 향후 교육과정 시즌 2를 구상하고 있다.